사이트맵

배터리

기술문의:엄지용 수석연구원

( 화학소재기술부문 ) 041-559-3355

기술분야

희생양극이 적용된 Na-ion 이차전지의 양극 복합체 전극 기술

주요내용
  • 개발 내용: 기존 Na-ion 이차전지의 가장 큰 문제점인 Na-ion 양극의 큰 비가역 용량으로 인한 낮은 에너지밀도를 개선하기 위하여 희생양극을 Na-ion 양극에 도입한 복합체 전극을 개발하여 에너지밀도가 큰 Na-ion 이차전지의 상용화를 가능하게 함.
  • 참여(협력) 기업: 에프티이엔이, 파낙스이텍, LG화학
연구성과

기술문의:엄지용 수석연구원

( 에너지소재연구센터 ) 041-559-3355

기술분야

3D 다공성 집전체가 적용된 이차전지용 리튬금속 음극 구조 제어 기술

주요내용
  • 개발 내용: 기존 리튬금속 이차전지의 가장 큰 문제점인 충방전 중 리튬금속 음극의 표면에 발생하는 리튬 덴드라이트 억제를 위하여 3D 다공성 집전체를 적용하여 리튬금속 음극 구조를 제어하여 우수한 수명특성을 가지는 리튬금속 이차전지의 상용화를 가능하게 함.
  • 참여(협력) 기업: 솔브레인, 천보, 일진머티리얼즈, LG화학, 현대자동차
연구성과

기술문의:신동현 센터장

( 전기에너지제어연구센터 ) 041-559-3170

기술분야

전기차용 고에너지밀도 배터리시스템

주요내용
  • 개발 내용: 전기차의 1회 충전 주행거리 향상을 위해 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셀을 적용한 배터리시스템을 개발하고, 배터리 HILS(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)을 활용하여 1회 충전 주행거리 거리 등 실차 수준에 준한 배터리시스템의 성능을 확인함.
  • 참여(협력) 기업: LG화학, 현대자동차, 벡셀, 라온텍, 한양대학교
연구성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