실차계측 기반 진동가속시험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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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분야대표기술신뢰성실차계측 기반 진동가속시험법
기술문의: 강종수 책임연구원
실차 계측에 기반한 전장품의 진동 가속 시험 기술
- 진동 가속시험법 개발을 위한 대규모 실차 주행 실측 작업
- 8개 차종, 15개 전장품을 대상으로 각 차종별로 일반도로(2,200km), 내구시험 PG에서의 진동 데이터 확보 → 전장품별 입력 진동 특성 분류 및 가속 진동 Profile 형상 도출
- 연구용 샘플 및 실 전장품의 한계 내구 시험을 통한 가속 시험법 개발
- 8종류의 연구용 샘플(총 200개PCB)의 한계 시험 결과를 이용한 가속 계수 결정
- 실전장품 한계 내구 시험으로, 신규 진동 시험법의 유효성 입증
- 기존 3종류의 현대차 일반 전장품 진동 시험을 1종의 진동내구시험으로 통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