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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경본부

대경본부

대경본부는 내연기관/전기자동차의 동력전달부품과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모듈 부품에 대한 연 구 및 튜닝 카바타시스템 개발을 통한 튜닝부품산업 고도화 지원과 더불어 대경지역 연구사업 기획, 자동차업체의 기술지원 및 공동연구 수행을 통한 지역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R&D 특화 연구본부입니다. 이를 위하여 3센터 1실 체제를 운영하여 대구-경북 지역업체의 전문적인 R&D 연구지원 및 자동차 기술개발 분야 정책수립을 위한 로드맵 구성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

차량안전연구센터

차량안전요소부품/제어기 설계 및 평가 기술을 이용한 차량/운전자보행자 사고회피, 사고경감, 예방운전, 운전지원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, 자율주행 실도로 실증 기술과 차량/ 타이어/브레이크 연계 특화 기술을 보유한 전문 연구센터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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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율주행 실도로 실증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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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ESTA 방법론 기반 자율주행차 실도로 실증(FOT)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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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운전/자율주행 시스템 통합 데이터 분석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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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도로 실증 데이터 기반 자율주행차 안전성 분석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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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능형 차량안전 제어기 설계 및 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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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SV 및 ADAS 대응 핵심부품 설계 및 시스템 통합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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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어기 연동 차량동역학 해석 및 주행 안전성 분석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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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AP 대응 차량, 운전자, 보행자 보호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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웹 기반 카바타/O2O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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웹 기반 다물체 차량동역학 CAE 해석 및 최적화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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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바타/O2O 플랫폼 기반 차량 성능 해석 및 분석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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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차 주행시험 기반 차량 성능 검증 및 분석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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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/브레이크/타이어 연계 특화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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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 주행상태 분석 및 실차 평가 기술 (Ride & Handling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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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세대 전자제어 제동시스템 개발 및 분석 특화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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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성능 부가가치 타이어 개발 및 성능 최적화 특화기술

차량전동화연구센터

친환경 차량용 전기구동 시스템 및 전력변환 시스템의 성능해석・ 최적설계・평가검증 기술을 개 발하고, 차량용 핵심 부품의 진동・소음 특성 분석 및 NVH 성능을 최적화하는 등 차량 부품 전 동화 관련 특화 기술 및 소음・진동 응용 특화 기술을 보유한 전문 연구센터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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xEV 차량용 전기구동시스템 설계 및 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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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구동시스템 성능, 효율 최적화 설계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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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동기, 감속・변속 시스템의 시험 평가 및 분석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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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 전동화 관련 부품 설계 및 평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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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향 및 현가 시스템용 전동화 부품・모듈 설계 및 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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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동 및 공조 시스템용 전동화 부품・모듈 설계 및 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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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 차량 핵심 모듈의 전동화 부품 설계 및 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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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용 핵심부품 NVH 최적화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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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용 모터 진동・소음 해석 및 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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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부품 진동・소음 최적화를 위한 FEM/BEM 해석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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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동기 진동・소음 해석 및 최적화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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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력변환 시스템 성능 효율 최적화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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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능 분석 및 알고리즘 설계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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열전달 해석 및 냉각핀 설계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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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로 토폴로지 설계, 성능 평가 및 분석 기술

튜닝부품연구센터

튜닝부품연구센터는 튜닝부품에 대한 친환경/고효율 동력 발생 부품 설계 및 성능 평가를 수행 하고 있으며, 차량 파워트레인의 실차 주행환경 기반 신뢰성/내구성 평가/연비평가 기술을 연구 하는 센터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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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성능 차량 파워트레인 성능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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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성능 차량 파워트레인 핵심부품 성능 및 내구성 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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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시뮬레이터(HILS)와 연동을 통한 실부하 모사 성능 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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튜닝차량 실차평가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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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연기관/친환경차량 에너지 효율 및 국내외 배출가스 법규인증 시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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튜닝차량 실차기반 주행성능 평가 및 기법연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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튜닝부품 신뢰성 및 내구성 평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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튜닝 차량용 핵심부품/애프터마켓 부품 신뢰성 및 내구성 평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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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차 주행환경(온도, 습도, 일사량) 기반 시험 평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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친환경자동차 동력시스템 평가 및 성능 향상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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친환경 차량 에너지 효율 향상 및 배기저감 기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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친환경 차량 동력시스템 및 핵심부품 해석/설계/평가 기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