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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신뢰와 기술로 미래를 창조하는 자동차부품연구원

    융합부품연구분야

    지능형차체섀시연구본부
    차량플랫폼연구센터
    센터소개


    연구분야
    - 가상환경기반의 차량 거동해석, 구조해석, 내구해석 등의 설계 지원 및 평가
    - 연구내용 : 부품 및 모듈의 해석 및 최적 설계 기술, 전차량 동특성 해석 기술
    - 비선형 요소를 포함한 비선형 해석, 제어 및 유압 등의 다분야와 연계한 통합 해석 평가
    - 연구내용 : 비선형 물성치 고려한 충돌 거동 평가, 제어 및 유압 모델을 접목한 Co-simulation
    - RLDA(Road Load Data Acquisition) DB 기반의 하중 평가 및 내구모드 개발
    - 연구내용 : 섀시 부품 내구성 평가 기술, 실차/부품의 하중 측정 및 평가, 내구 하중 재현 기술
    - 섀시 부품의 내구 수명을 예측하기 위한 CAx 기반 내구 해석 및 다축 내구 시험 평가 기술
    - 연구내용 : 섀시 부품 작용 하중 및 손상도 분석, 다축 하중 피로 내구 평가
    - 차량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전자 제어 섀시 시스템의 제어 로직 개발 및 성능 평가
    - 연구내용 : 섀시 시스템 모델링 및 개발 제어로직 적용, 실차 검증 및 성능 평가 기술
    - 차량 및 시스템의 고장 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고장 안전 제어 및 기능 안전성 평가
    - 연구내용 : Fault Tolerant 제어 기술 및 평가 지수 개발, 기능 안전성 및 표준화 지원
    - 젖은 노면에서의 타이어 제동 성능 평가(KOLAS 인증, ‘13.1)
    - 연구내용 : 승용차용 타이어 효율등급 평가 공인 시험 대응( 기준 시험법 : 산업통상자원부고시)
    주요장비
    자동차부품주행성능시험장 브레이크다이나모미터
    차량 및 부품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주행 시험로
    - 직선로(1km), 선회로(R50), 특수로(10개)
    - Ride & Handling , Durability, NVH 등
    - Mira 설계 및 감리
    - 브레이크 부품의 작동 성능 및 내구시험
    - 마찰재의 성능 및 내구시험
    - 주차브레이크 성능 시험
    - JASO, FMVSS, SAE, 업체 규격
    - 제작사 : LINK(미국)

    Half/Full Car Road Simulator Linear/Rotary Hydraulic Actuator
    - 주행하중 재현 내구시험 및 평가
    - Wheel Size : 13 ~ 18inch
    - Testing Frequency : 0.1 ~ 50Hz
    - Quarter/Half/Full vehicle test
    - 제작사 : MTS(미국)
    - 섀시 부품의 성능 및 내구 시험 평가
    - Linear Actuator : 50kN 1대, 25kN 3대
    - Rotary Actuator : 5,650Nm 1대
    - 단축 하중, 블록 하중, 재현 하중 시험
    - 제작사 : MTS(미국)

    Tire Wet Grip 보유장비
    - 타이어 젖은 노면의 wet-grip 평가(인증)
    - 시험 하중 : 309kgf ~ 750kgf
    - Wheel Size : 12inch ~ 850mm
    - EC, UN ECE, ISO, SAE. 업체규격
    - 제작사 : Dynatest (미국)
    - 차량 거동 및 하중 평가용 측정 장비
    - Wheel Force Transducer, Gyro
    - Platform, RTS System, etc
    - Data 저장 장치(Somat)
    - 각종 장비 및 센서 보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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