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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신뢰와 기술로 미래를 창조하는 한국자동차연구원

    융합기술연구분야

    주행안전연구센터
    센터소개
    ※ 주요 특허 기술 (총 출원 48건, 등록 29건)
      - 차량의 고연비 유지시스템
      - 운전자별 운전특성을 고려한 ACC 제어방법
      - 자동차의 급발진 방지장치 및 그의 제어방법
      -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및 그 방법
      - 뇌파를 이용한 운전부하 분석 시스템 및 그 방법
      -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방법 및 생성장치
      - 운전자 실차시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지능형 차량제어 시스템 평가장치 및 그 방법
      - 차량용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
      - 허브 베어링 검사 방법
      - 자동차 휠 밸런스 진단장치
      - 휠횡가속도를 이용한 차량자세 제어장치
      - 노면거칠기 측정장치 및 그의 신호처리방법 그리고 그를 이용한 시스템
      - 휠 베어링과 등속조인트의 경량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체결구조
      - 이중롤러 방식의 축력저감형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
      - 토크 벡터링 장치가 적용된 선회주행 제어시스템 및 그의 제어방법
      - 배기열을 이용한 엔진 오일 웜업장치
      - 배기열을 이용한 냉각수 예열장치
      - 자동차용 폐열회수 시스템의 성능 평가 장치
      - 그린드라이브 DHIL 시뮬레이터(VRDS) : 천안 및 서울강남 일부도로 주행환경 DB
      - Drive-by-Wire 그린드라이브 플랫폼, Moving Target 시험차
      - 실차 시험 평가용 장비 : WFT(Wheel Force Transducer), DGPS/RTK, RT3000, DAQ 등
      - 운전자 모니터링 장비 : Eye Tracker(3ch), 생체신호(뇌파, 심전도, 근전도 등) 등
      - 폐열회수 및 열유체 시스템 성능 평가 장비
      - 차량동역학 및 교통 시뮬레이션 SW : CarSim, veDYNA, ADAMS 등
      - 구조해석 모델링 및 분석 SW : HyperWorks, PATRAN/NASTRAN, LS-DYNA 등
      운전자 중심의 차량 제어, HMI 설계, ADAS 시스템 평가를 위한 기반 데이터로서 필드 주행시험 중의 운전자와 차량 사이의 인터랙션
      및 차량상태, 교통상황에 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
      - 그린드라이브 부품 및 차량, SW 시험용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개발
      -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와 차대동력계 연계 평가환경 구축
          □ 상용코드 및 자체 개발 프로그램을 통한 설계/해석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□ 핵심부품 성능 평가 장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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